본문 바로가기
머니매니아

클러로스 전망, 역사, CEO

by 블로그매니아0520 2023. 6. 3.

 

클러로스의 전망

클러로스(Clorox)는 1913년 미국에서 설립되었고, 현재는 세계적인 소비재 회사로 알려졌습니다. 클러로스는 일상 생활에서 자주 사용되는 제품을 제조하고 있으면서, 주로 청소용품, 미용용품, 식품 등을 생산하고 있는중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 상황에서 클러로스의 주력 제품인 청소용품은 큰 수요 증가를 보였습니다. 소비자들은 집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면서 청소용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났으며, 이에 따라 클러로스는 매출 규모를 크게 확대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클러로스는 지속 가능한 제품 생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복잡한 제품 생산 과정을 축소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클러로스는 지속 가능한 원재료를 사용하는 제품을 더 많이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으며 이를 통해 환경 보호를 위한 노력을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올해 클러로스는 미국의 백신 보급 확대와 경제 부양책으로 예상되어지는 소비 증가 등의 요인들로 매출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또한 클러로스는 차세대 성장동력을 찾기 위해 수익 다각화와 인수합병 등의 전략적인 선택을 할 것으로 예상되어집니다. 하지만 이에 반해 클러로스는 최근 미국시민 사상 최악의 인종 차별사건으로 큰 비난을 받은바있습니다. 클러로스는 이에 따른 조치로 인종 차별과 차별 주장이 없는 제품을 출시하고, 다양성을 위한 장학금과 금융 지원 등의 활동에 투자할 계획입니다. 따라서 클러로스는 코로나19로 인한 청소용품 수요 증가, 지속 가능한 제품 생산 확대, 수익 다각화 등의 전략을 기반으로 2021년에도 매출과 수익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합니다. 하지만 인종 차별 사건에 대한 비난이 지속될 경우 브랜드 이미지 상 큰 타격을 입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주가 하락 등의 영향이 미칠 가능성이 있습니다.

 

역사

1913년 미국에서 소독용 액체 '클로린'으로 시작한 회사입니다. 클로린은 인테리어 청소에서 다양한 면세 주방용품, 세제 등의 제품에 이르기까지 미국 가정에서 널리 사용되는 대표적인 청소제 중 하나입니다. 클러로스는 100여년 이상에 걸쳐 수많은 제품들을 출시하면서 품질과 브랜드 이미지를 쌓아오고 있습니다. 1928년에는 코니 부다이가 설립한 육류 가공 회사 KC마스터피스를 인수하면서 음식 유통체로 재편됬습니다. 이후 마케팅 전략을 바꾸고 선진화된 기술을 보유해서 시장에 진출하였습니다. 또한 1936년에는 클로린이 적용된 식기세척기를 발표함으로써 세계 청소 시장에서 주도적인 입지를 확립하였습니다. 1957년에는 클러오리 컨센트레이트를 출시하여 청소제 전문회사로 거듭났습니다. 1960년대 후반에는 세제, 비누 등의 생활용품 사업 분야로 진출하였으며 세제, 향수, 미용용품, 치약, 안티퍼스피럴 등 생활 속 제품을 다양하게 생산하고 있는중입니다. 2000년대에는 지속 가능한 경영에 도전하면서 재생소재, 환경친화 제품 등에 대한 연구 개발에 힘을 쏟았습니다. 매년 매출액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에 진출하는 등의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최근 클러로스는 코로나19로 인한 청소용품 수요 증가와 지속 가능한 제품 생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복잡한 제품 생산 과정을 축소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한 원재료를 사용하는 제품을 더 많이 출시할 계획을 밝히면서 환경 보호를 위한 노력을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클러로스는 수 많은 제품들을 출시하면서 많은 변화와 발전을 거듭해나가고 있습니다. 브랜드 이미지와 품질에 대한 열린 마인드로 클러로스는 더 다양한 제품과 기술을 선보이며 세계 시장에서 주도적인 위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CEO

클러로스의 현재 CEO는 Linda Rendle입니다. Linda Rendle은 2020년 9월에 CEO로 임명됬습니다. 이전까지는 클러로스의 전략 컨설턴트 업체인 Bain & Company에서 일하면서 클러로스의 성장 전략 개발에 기여하였습니다. 이전에는 클러로스에서 경영 전략을 개발하는 전략 컨설턴트로 일한 경력이 있습니다. Linda Rendle은 클러로스에서 최초로 여성 CEO가 됬습니다. 그녀는 클러로스에서 20년 이상의 경력이 있으며 이전에는 수많은 역할을 도맡았습니다. 전략 컨설턴트로 일하면서 클러로스의 경쟁력과 성장 기회를 파악하고 조직 전체에 이를 전파하였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클러로스의 비즈니스 전략 및 실행, 제품 혁신 및 마케팅에 대한 이해도가 높습니다. Linda Rendle은 클러로스의 성장 동력을 찾기 위해 수익 다각화와 인수합병 등의 전략적인 선택을 할 것으로 예상되어집니다. 또한, 지속 가능한 제품 생산과 다양성 높은 직원 구성에 대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하고 클러로스가 지속 가능한, 더 선도적인 회사가 될 수 있도록 인도할 계획입니다. Linda Rendle은 여성 CEO로서 비즈니스 세계에서 더 많은 다양성을 선도하는 새로운 표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녀는 클러로스의 경영진에서 수많은 여성 리더들과 함께 일하여 다양한 배경과 인사이트를 결합한 조직문화를 형성해나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Linda Rendle은 클러로스의 미래를 선도할 수 있는 우수한 경영진입니다. 그녀는 다양성, 지속성장, 그리고 뛰어난 경영 전략으로 클러로스를 계속적인 성장으로 이끌어나가고 있습니다. 클러로스의 모든 직원들은 그녀와 함께 미래를 더 밝게 만드는 것에 대한 열정으로 더 나은 결과물을 이루고 있습니다.

반응형

'머니매니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알아보기 / 투자자 정보 / 채용  (0) 2023.06.04
델 전망, 역사, CEO  (0) 2023.06.03
시티그룹 전망, 역사, CEO  (0) 2023.06.02
소포 전망, 역사, CEO  (2) 2023.06.02
블랙록의 전망, 역사, CEO  (0) 2023.06.01